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이 11월 29일 J컨벤션웨딩센터에서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 2024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구미교육지원청 관계자, 학생선도단연합회 회원, 학교 관리자 및 교사, 구미시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의 지난 1년간 활동 성과가 공유되었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선도활동, 학교 주변 안전사고 예방 및 취약지역 신고, 놀이터와 공원 등 우범지역 야간 순찰 등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 범죄와 사이버범죄 예방을 위한 지구별 운영 사례 발표가 주목받았다. 참석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범죄 예방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우수 운영 사례를 보여준 단원들에게 교육장상, 구미시장상, 구미경찰서장상, 국회의원상 등의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 임성락 회장은 "올해로 16년을 맞은 선도단연합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남성관 교육장은 "변화하는 청소년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모범적인 행동을 이끌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선도단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학생선도단연합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협력 속에서 학생 안전과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설 계획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