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이옥이)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도제 5기 학생과 협약 기업의 성공적인 매칭을 위해 2학년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6월 17일(목) 임가이 헤어를 시작으로 기업체 매칭을 위한 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경북생활과학고는 도내 산학일체형 가사계 도제학교로 유일하게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기존의 학교 중심의 직업 교육뿐 아니라 산업체 중심의 현장 교육을 함께 병행하는 일·학습 병행의 직업교육을 통해 학생의 산업체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미용분야의 도제사업이 성공하기 위하여 양질의 미용 인력을 양성을 위하여 열정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입도선매형 학생-기업 채용형 매칭 시스템은 기업과 학생에게 큰 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용분야 도제 협약기업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숙련일학습병행과정(P-TECH) 참여하고 있다. 특히 협약 도제기업인‘임가이 헤어’에서는 학생들이 졸업 후 전문학사 과정의 교육을 체계적으로 이수 할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헤어 미용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임가이 헤어’의 이혜경 원장은 학생들에게 “도제 기간 동안 배우는 헤어 기술 뿐만 아니라 졸업 후에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꾸준히 학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헤어 미용 전문가로서 배움의 중요성에 대한 조언과 함께, “직접 학생들을 마주하고 대화를 하니 더욱 더 책임감을 느끼며, 매칭되는 학생들을 최고의 미용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